"고성능 전기차의 미래"... 벤츠, 일체형 조형물 같은 '비전 AMG' 국내 첫 공개

하이뉴스
신고
조회 443
공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일체형 조형물 같은 비주얼의 '비전 AMG'를 국내 첫 공개하면서 '고성능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었다. 특히나 비전 AMG는 자체 개발 첫 전기차로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담아 하나의 매끄러운 조형물을 연상시킨다.
비전 AMG는 차축 사이의 바닥에 배터리 팩이 있지만, 내부 바닥이 지능적으로 설계돼 4명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 공간성도 확보했다.
특히 미래 전기 스포츠카가 선사할 기능적인 특성을 미리 구현헸는데 특히 기능적 역할을 하는 카본 파이버 소재, 에어로 클래딩이 부착된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22인치 휠 등의 디테일에서 미래 전기 스포츠카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비전 AMG, 아름다운 특별함을 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전기 주행의 비전을 담은 쇼카 '비전 AMG(VISION AMG)'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비전 AMG는 메르세데스-AMG가 플랫폼부터 디자인, 드라이브트레인 기술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개발한 첫 전기차다.

현재 아팔터바흐에서 고성능 순수 전기차 모델을 위해 개발 중에 있는 AMG 전용 전기 플랫폼인 AMG.E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아름다운 4 도어 쿠페의 외관과 AMG 및 포뮬러 1(F1) 특유의 감성을 더해 더욱 특별한 느낌을 강조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비전 AMG는 메르세데스-AMG 브랜드의 디자인이 추구하는 두 가지 극성, '아름다움과 특별함(Beauty & the Extraordinary)'이 모두 반영되었다.

비전 AMG는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차'라고 불리는 비전 EQXX (VISION EQXX)와 마찬가지로 공기역학적인 형상을 취해 시각적 매력을 선사하는 물방울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린하우스는 전체적으로 흐르는 듯한 형태로 매끄러운 실루엣을 자랑하며, 루프 라인은 리어 스포일러와 바로 연결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유려하고 아름답게 빚어진 외관 표면이 특징으로 절단선과 접합부를 최소화하고 리어 및 사이드 윈도우에 자동차 차체와 동일한 알루빔 실버 컬러를 적용함으로써, 전반적으로 하나의 일체형 조형물 같은 인상을 준다. 

또한 긴 휠베이스와 짧은 프런트 오버행, 앞으로 뻗어있는 날렵한 형태의 A-필러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리어 오버행 등의 외관 요소는 스포티한 비율을 완성하며, 특히 측면에서 이러한 모습이 돋보인다.

극적인 차체 비율은 파워풀한 숄더와 큰 휠,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 별 모양의 헤드램프 등을 통해 더욱 강조된다.

 


삼각별마저 특별하게 보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AMG 전용 그릴은 비전 AMG에서 독특하게 재해석했다. 전기차인 만큼 폐쇄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차체와 동일한 컬러가 적용되어 차량 전면부에 완벽히 통합된 모습을 보인다. 
또한 조명으로 구현된 수직 스트립은 비전 AMG의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3차원으로 구현한 삼각별 엠블럼은 AMG의 미래지향성을 강조하는 LED 헤드램프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 머신을 연상케 하는 은색 컬러와 페트로나스 색상의 디퓨저가 특징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양쪽의 헤드램프는 그릴 상단의 LED 수평 조명 밴드를 통해 시각적으로 연결되며, 이 조명 밴드는 환영 인사, 상시 조명 등 다양한 라이팅이 가능해 미래지향적 느낌을 강조했다.

리어램프는 원형 틀에 LED 조명을 적용해 내연기관의 머플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카본으로 제작된 리어 디퓨저가 리어램프를 감싸고 있는 형태로 대배기량 차의 느낌을 제공한다. 또한 AMG 로고가 후면에 크게 새겨져 AMG의 정체성을 강하게 드러낸다.

 


미래 전기 스포츠카의 방향성을 보여주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비전 AMG의 형태 및 구성은 미래 전기 스포츠카가 선사할 기능적인 특성을 미리 구현해 보여준다. 비전 AMG는 차축 사이의 바닥에 배터리 팩이 있지만, 내부 바닥이 지능적으로 설계돼 4명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자회사 '야사'에서 개발한 축 방향 자속 모터가 폭발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기존 모터 대비 작고 가볍게 설계된 축 방향 자속 모터는 더 많은 전력을 노면으로 전달할 수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비전 AMG에서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의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있어 미래 전기 스포츠카가 선사할 기능적인 특성을 미리 구현해 보여준다.
은색 컬러의 차체 외관과 숄더와 리어 윙에 걸친 큰 형태의 별 패턴, 기능적 역할을 하는 카본 파이버 소재, 에어로 클래딩이 부착된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22인치 휠, AMG 로고 및 씰, 페트로나스 색상의 디퓨저 등의 시각적 디테일에서 연관성이 보인다. 
 
[하이뉴스=김아중 기자]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컨텐츠